하나님께서 불신자들, 죄인들에게 하나님의 선물을 주셨습니다. 죄인들 중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주시는 선물입니다. 이것은 영생입니다. 로마서 6:23에, ‘죄의 삵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했습니다. 또한 로마서 3:23,24에서도,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속으로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리라.’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죄인들에게 영생이란 하나님의선물을 주셨습니다. 영생을 받은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요한복음 1:12에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했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가 무엇이겠습니까? 하나님의 자녀된 특권이 많이 있겠지만 오늘은 성령을 받은 권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성령을 받는다는 말씀이 신약과 구약에 많이 있습니다. 에스겔서 36:26말씀에 새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라 했습니다. 또한 요엘서 2:28에도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일을 말할 것이요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고 너희 젊은이는 환상을 보리라 내가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했습니다.
이것을 두고 예수님은 누가복음 24:47-49
47 또 그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 족속에게 전파될 것이 기록되었으니, 48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 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4, 5에서,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은 성령장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성령에 대해 너무나 중요하게 그리고 세밀하게 가르쳤습니다. 그래서 사도행전1:4에서 ‘내게 들은 바’
요한복음 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17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한복음 16:7,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8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한복음 20:22,23 이 구절들은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하신 말씀입니다.
22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23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하시니라.
그리고 사도행전 1:9-11에서 예수님의 부활을 목격한 500명의 제자들이 보는 앞에서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이 들 중에 380명은 떠나고, 120명만 예루살렘에 남아서 예수님이 지시하신 데로 성령받기 위해 10일 간 기도하는 가운데 사도행전 2:4에서 성령께서 불의 혀같이 임하신 곳입니다.
View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