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5년에 캐나다로 이민을 가서 교회의 중등부 학생들을 지도할 때에 선택한 교재가 요한계시록이었습니다. 그 책에서 계시록 13장의 짐승표 666을 대하면서 컴퓨터와 세상 종말의 밀접한 관계를 깨닫고 대학에 들어가 Business Data Processing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게 됩니다. 그 이후 계시록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가지게 되었습니다. 목회의 길에 헌신하면서, 엘파소(텍사스)에서 15년간 목회사역을 한 후, 로스 엔젤레스에서 20년간 사역을 하였습니다. 김준식목사의 신앙배경은 4대째 대한예수교 장로교 고신교단이며, 신학적 배경은 오순절성결교회입니다.
그는 30여년간 계속적으로 마태복음, 요한계시록, 다니엘서, 에스겔서, 스가랴서 등 종말복음을 연구하였습니다. 엘파소(텍사스 주) 인근에 남침례교 소속 한 수양관이 있습니다. 겨울철 내내 눈으로 덮혀 있는 울창한 삼림 지역입니다. 아직도 야생 칠면조 2-3백 마리들이 떼를 지어 다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자가 엘파소에서 15년 동안 목회하는 동안 영적훈련소로 사용한 장소입니다. 그곳에서 말씀연구로 그랜드종합주석서 전권을 독습했으며, 신구약성경을 백번 이상 읽으며 기도와 금식기도에 몰두할 수 있었습니다. 15년의 시간이 흘러 가면서 천년왕국, 아마겟돈전쟁, 부활의 메카니즘 등 계시록의 전반적인 구조가 열려지게 되었습니다. 로스엔젤레스의 20년의 사역시기는 약 1000여권의 다양한 독서(정치, 경제, 사회, 역사, 문화, 과학, 컴퓨터 등)를 통해 영성과 지성을 아우르는 신앙의 균형을 도모하는 기회였습니다.
[요한계시록 증언]을 저술한 목적
2008년에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파동으로 세계적 경제불황을 대하면서 21세기의 세계 동향을 계시록적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현상들이 어떻게 전개되는가를 그 동안 관찰하였습니다. 그 사건들의 배후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것에 대한 대책을 계시록의 말씀을 통해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 책의 목적입니다. 우리는 지구라는 큰 어항 속의 개구리 마냥 위급함이 다가오고 있는데도 현실에 안주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온도가 올라 북극의 얼음이 녹아 무너지는 소리가 들리며, 지구의 이상기후로 지진과 허리케인, 토네이도, 홍수, 가뭄이 극성을 부리고 바다의 물고기, 하늘의 새들이 떼로 죽어가고 있는데 무감각입니다. 특히 교회는 깊은 잠에 취해 있습니다. [요한계시록의 증언]은 이런 현상을 밝히며, 잠을 깨우며 현실을 직시하도록 하는 책입니다.
독자들이 주목할 점
[요한계시록 증언]집필 준비를 하면서 요한계시록이 완벽한 구조로 짜여진 한 편의 완전한 난 픽션 대하소설과 같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내용은 지구의 운명과 신부와 신랑의 영원한 사랑이야기와 대 우주전쟁입니다. 생생하고 장중하며, 박진감있게 전개됩니다. 일곱 인을 떼심은 하늘 보좌에 계신 주인공 예수 그리스도를 소개하며, 조연들인 사탄과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들의 등장과 그들의 지상에서의 활동을 보여 줍니다. 일곱나팔재앙은 적들이 지구를 강탈하여 성도들을 핍박할 때에 신랑되신 예수께서 공중강림하셔서 신부들을 공중휴거시켜 하늘나라로 인도해 어린양의 혼인잔치를 베풉니다. 일곱대접재앙에서는 신부들을 박해한 원수들을 심판하시며 아마겟돈전쟁을 준비하십니다. 그후 백마를 타시고 성도들과 함께 지상재림하셔서 사탄과 그 수하들을 멸하시고 지구를 다시 접수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신부(교회, 성도들)와 함께 천년왕국을 이루시고, 백보좌 심판을 통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성에서 하늘보좌에 등극하시어 우주를 다스리며 영원히 행복하게 살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4. 요한계시록증언의 특징
1. 성경의 내세관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2. 계시록을 문자적으로 일관되게 해석합니다.
3. 계시록 전체를 연속적으로 해석합니다(일곱 인을 떼심, 일곱 나팔, 일곱 대접 순으로).
4. 계시록 전체를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합리적이고 논리적으로 해석합니다.
5. 21세기 문명인 정치, 경제, 역사, 사회, 과학을 계시록의 시각으로 이해합니다.
6. 지구 종말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 기독교인들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7. 사람들은 누구나 미래와 종말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합니다. 너무나 비이성적이요, 비과학적이요, 비합리적인 종말론에 관한 사항들에 관심을 가지며 그런 글들을 믿으려고 합니다(정감록, 노스트라다무스, 마야문명의 달력이 2012년 12월 21일에 마쳤다는 등등). 반면에 요한계시록은 2천 년 동안 역사적으로 검증된 진리입니다. 그리고 과학적이면서 동시에 초과학적이며 지극히 합리적인 예언서입니다. 여러분의 종말에 대한 궁금증을 이 책에서 명확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의 강점
1. 1800년대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지는 일곱 인을 떼심의 성경적 예언이 우리의 세계사의 정치, 경제와 정확히 일치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식민전쟁, 사상전쟁, 경제전쟁, 자원전쟁 등).
2. 아마겟돈전쟁, 주님의 공중 강림과 성도의 휴거에 대해 선명한 이해를 갖습니다.
3. 우리가 타임머신을 타고 먼 미래세계인 천년왕국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이 그 실상을 눈으로 보듯 환하게 깨닫게 됩니다.
4. 현재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경제, 정치, 사회, 기후나 우리가 살고 있는 시간적 위치를 계시록적 관점에서 깨닫게 됩니다. =
5. 마태복음 24장 주님의 종말예언과 요한의 계시록의 예언을 정확하게 연결, 해석했습니다.
6. 육체 부활의 신비를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7. 요한계시록에 대한 의문이나 궁금증이 확실하게 해결 될 것입니다.
[계시록의 증언] 저자 김준식목사 드림
View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