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주님의 공중강림과 일곱째 나팔 계시록 11:15-18

 

“ 일곱 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하시리로다 하니 하나님 앞에 자기 보좌에 앉은 이십사 장로들이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 하신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노릇하시도다.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임하여 죽은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무론대소하고 주의 이름을 경외 하는 자들에게 상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 키실 때로소이다 하더 라”(계시록 11:15-18).

 

  1. 일곱째 나팔에 관한 사항

이스라엘백성들에게 7대 절기가 있습니다. 그 중에 네번째가 나팔절인데 이것은 가을 추수 후에 수확에 대한 감사를 드리는 절기입니다. 유대력으로는 7월 1일이요, 민간력으로는 1월 1일이요, 우리가 사용하는 서기력으로는 9월달에 해당됩니다. 이 날은 안식일이며, 유대인의 설날입니다. 일체의 노동을 금하며 제사장은 언덕에 라가 종일 나팔을 불어 사람들을 예루살렘으로 모이게 합니다. 날에 나팔을 불어 예루살렘으로 사람들을 모이게 것은 다가올 미래에 나팔소리와 함께 예수님 공중강림하셔서 성도들을 모으게 것을 예고한 절기입니다.

이스라엘백성들은 오순절(칠칠절)이 지나면 각자 고향에 돌아가 농사일에 전념합니 다. 넉달 동안 열심히 일하여 얻은 결과를 하나님께 감사드리는데, 이것은 곧 이방 인의 구원농사(교회시대)를 의미합니다. 초실절은 유대인의 구원농사추수를 의미하 며, 나팔절은 이방인의 구원농사추수를 의미합니다.

가을 추수는 종말 때를 의미하는 것으로 추수 때가 되면 버리는 것과 거두는 것의 두 부류로 나눕니다.

*  곡식과 가라지 (마13:30)

*  거물 속의 좋은 물고기와 나쁜 물고기(마13: 47-50)

*  양과 염소(마 25:31-33)

*  오른편에 있는 자들과 왼 편에 있는 자들(마25:34-46)

*  초림 예수님은 죄인을 부르려 오셨고, 재림 예수님은 의인을 부르려 오십니다.

나팔절과 관련된 나팔 사건

 

1)  시내산의 나팔과 공중강림의 나팔의 유사점

 

  1. 성경 본문 해석

드디어 일곱째 나팔이 울리고 주님의 공중강림이 이루어지며, 성도들의 휴거가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구속사 계획의 일부가 완성되는 순간입니다. 만세 전에 인간을 창조하시고 구원하실 계획을 세우셔서, 창세기에 인간을 창조하시고, 인간이 마귀로 인해 타락하자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시겠다고 언약하신 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육신으로 오셔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피를 흘리시사 인간의 죄값을 치루시고 부활하심으로 우리를 의롭게 하셔서 거듭나게 하 시고, 하늘로 다시 가실 때에 우리를 다시 데리러 오실 것이라 언약 하심 대로 주님이 드디어 공중강림하심으로 우리를 세상에서 이끌어 올려 하나님 보좌 앞에 서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일곱째 나팔이 불리자 마자 하늘보좌가 있는 곳에서 천군천사들의 큰 찬양과 경배가 이루어집니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하시리로다’라고 찬양합니다. 그리고 계시록 10:7에,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 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라고 하신 말씀이 주님의 공 중강림으로 그 비밀이 이루지게 된 것입니다. 주님의 공중강림으로 세상 사람들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의 위엄과 능력과 영광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백성들 을 하늘로 다 끌어 올렸습니다. 이제 이 세상에는 하나님의 격렬한 심판이 뒤따르게 됩니다. 당신의 백성들을 원수의 손아귀에서 빼앗아 올린 이상 하나님의 원수들에게 긍휼 없는 심판만 남았습니다. 그리고 지상재림 하심으로 세상 나라가 우리 주 성 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주님이 세세토록 왕노릇하시게 됩니다.

이렇게 천사들의 합창이 있자 곧 이어 24장로들의 화답송이 시작됩니다. 천상은 항상 경배와 찬양이 있습니다. 하나님 보좌가 보일 때마다 네 생물과 24장노들의 하나님께 찬양드리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24장로들의 노래 가사 내용을 분석해 보 면 세 가지가 되겠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은 친히 왕노릇하시는 분이시다. 우리는 그 왕께 경배한다.

둘째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심판하신다.

셋째는 하나님은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무론 대소하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분이시다. 우리는 이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여기 종 선지자들은 성도들 중에서도 특별히 하나님의 부름 받은 이들, 특히 144, 00 0 이며, 성도들은 순교자들이나 성결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산 사람들을, 그리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은 보통의 모든 믿는 자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세부류의 구원 받은 성도들에게 지상에서의 하나님께 바친 충성과 그들의 사역과 신앙 행위에 따라 상급을 주십니다. 계시록 19장에 있을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서 말입니다.

 

찬양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이 열립니다. 그리고 성전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보입니다. 이 하나님의 성전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40년 광야생활 할 때에 보았던 성 막 안의 지성소나, 솔로몬의 성전의 지성소의 원형인 하늘나라의 원형 지성소입니 다. 그리고 언약궤도 지상의 모형이 아닌 진짜 원형입니다. 언약궤가 보이는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자녀들에게 주신 성도들의 구원의 언약이 성취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과 지진과 큰 우박이 있는 것은 하나님의 임재하심과 하나님의 위엄과 권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곧 있게 될 지상에 내리실 일곱 대접 재앙이 있게 될 것을 보여 줍니다. 계시록 11:14 에서 일곱째 나팔을 세번째 화라고 했는데 천사들의 찬양, 그리고 24장로들의 찬양만 있지 특별한 심판 재앙이 일곱 째 나팔에서는 없습니다. 그러나 일곱째 나팔 안에는 앞으로 있을 일곱 대접 재앙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세번째 큰 화라고 하신 것입니다.

 

 

 

 

Views: 3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