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5장의 셋의 계열 족보의 인물들은 천년 가까이 살았습니다. 므두셀라는 969세까지 살았습니다. 왜 이렇게 살 수 있었겠습니까? 공기 물 그리고 음식물이 넉넉했습니다. 그 때에는 사막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노아 홍수 이후에는 사람들의 나이도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창세기 8:22, ‘땅이 있을 동안에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리라.’
창세기 5장에서의 기후는 연중 온화했는데 노아 홍수 이후에는 여름과 겨울, 더위와 추위가 있으리라 하심으로 극심한 기후변화가 있을 것임을 말씀하십니다.
창세기 5장과 천년왕국의 기후가 유사합니다. 그래서 인간수명이 비슷합니다. 인간의 수명이 천세수를 누립니다. 그러나 천년왕국이라 해서 모든 사람들이 무조건 모두 천세를 산다는 것이 아닙니다. 비가 적당히 넉넉히 내림으로 지구 상에 사막이 사라졌습니다. 창세기 5장과 천년왕국의 차이는 창세기 5장에서는 사탄이 존재했지만 천년왕국에서는 사탄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사야 65:20-22,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어린이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 세에 죽는 자를 젊은이라 하겠고 백 세가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자이리라.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 안에 살겠고 포도나무를 심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그들이 건축한 데에 타인이 살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이 심은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내가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이며’
- 사막
현 시점에서는 지구 육지의 약 1/3이 건조 또는 반 건조 지역입니다
사막화가 문제되고 있는 곳은 사막의 주변에 분포하는 반 건조 지역입니다. 현재 이 지역의 토지가 가지는 생물 생산 능력이 감퇴되거나 아예 없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 사막화되어 나가는 면적은 해마다 600만ha 정도씩 생겨나는데, 이에 따른 피해 농촌 인구는 해마다 약 1700만 명이나 발생합니다. 중국은 매년 3500km2(서울시 면적의 6배)만큼의 토지가 사막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막화는 급격한 공업화와 함께 황사의 결정적인 주 원인이 되고있습니다.
몽골 역시 사막화를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1990년대까지 몽골 전체 면적의 40%를 차지하던 사막은 78%까지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유목민의 경우에는 농경민과 달리 전통적 방법에서 사막을 비옥한 토지로 바꾸는 기술이 없어 피해가 큽니다.
특히 중동(아라비아 반도는 애초에 사막이여서 상관은 없지만 문제는 레반트 지역과 이란의 온대지방, 산지 지역 마저도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과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남아시아 쪽의 사막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선진국 가운데서는 미국, 호주, 스페인이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제 우리가 알고 사막들은 아프리카의 사하라 사막은 남극 다음으로 가장 넓은 사막입니다. 940만 km2(3,552,000mile2), 길이 4,8000km동서방향입니다.
중국의 사막은 고비 사막입니다. 몽골과 중국에 걸쳐 있는 중앙아시아의 사막입니다. 면적은 500,000mi2, 길이는 남동 북서 방향-1,500 km(932mi), 남서-북동 방향 1,610km(1000mi)
현재 지구 면적의 1/3이 사막이라 하는데 천년왕국에서는 이 사막들에 강이 흐르고 꽃이 핀다고 합니다. 이 사막면적이 농경지가 된다면 지구인구는 2배나 더 많은 인구가 살아도 될 것입니다.
이사야 35:1-10,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2 무성하게 피어 기쁜 노래로 즐거워하며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사론의 아름다움을 얻을 것이라 그것들이 여호와의 영광 곧 우리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리로다. 3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며 4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5 그 때에 맹인의 눈이 밝을 것이며 못 듣는 사람의 귀가 열릴 것이며 6 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말 못하는 자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7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승냥이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 8 거기에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 바 되리니 깨끗하지 못한 자는 지나가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될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로 다니지 못할 것이며 9 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받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10 여호와의 속량함을 받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들의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리로다.’
이사야 41:18-20, ‘내가 헐벗은 산에 강을 내며 골짜기 가운데에 샘이 나게 하며 광야가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이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19 내가 광야에는 백향목과 싯딤 나무와 화석류와 들감람나무를 심고 사막에는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을 함께 두리니 20 무리가 보고 여호와의 손이 지으신 바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가 이것을 창조하신 바인 줄 알며 함께 헤아리며 깨달으리라.’
이사야 43:18-21,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View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