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 출애급기 32:32, 33, 시편 69:28, 다니엘 12:1
신약성경: 빌립보서 4:3; 계시록 3:5; 20:12, 15; 13:8; 17:8; 21:27; 누가복음 10:20,
신구약 성경에서 생명책에 관해 찾아 보았는데 12번이나 말하고 있습니다. 구약성경에서 4번, 신약성경에서 8번입니다. 이 성경구절들을 살펴보면서 생명책의 다섯 가지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첫째는 두 구절에서 창세 이후로 라는 말이 두번 나옵니다. 둘째는 어린 양의 생명책이라 말한 구절이 네번 나옵니다. 셋째는 이름을 기록하는 책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넷째로 두 구절에서 생명 책에서 흐린다. 지워버린다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첫째 생명 책의 기능으로 ‘창세 이후’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 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계시록 13:8).
“….. 땅에 거하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생명 책에 녹명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시방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기이히 여기리라”(계17:8).
이 두 구절을 볼 때에 생명 책은 창세부터 주님께서 백보좌 심판하실 때까지 지구 상에 살았던 자들로서 생명 책에 기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명히 말씀드리는 것은 계시록 13:8에서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이라는 말씀에서 이 땅에 살고 있을 때에 생명 책에 녹명되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두 번째 생명 책의 기능으로서 ‘어린 양의 생명 책’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 책’(계시록 13:8)
‘어린 양의 생명 책’(계시록 21:27)
주 예수 그리스도를 ‘어린 양’으로 표현할 때는 예수님의 보혈을 내포합니다.
구약 시대의 성도들이 지은 죄를 용서받기 위해서 어린 양을 가지고 성전에 가서 피를 흘려 죽여 제사를 드림으로 죄사함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어린 양하면 피흘리심, 죄사함과 연결됩니다. 따라서 ‘어린 양의 생명 책’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시고 피 흘리심으로 우리의 죄를 도말해 주셨는데 이 사실을 믿을 때에 예수님의 보혈의 죄사함의 효력이 내게도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죄사함 받고 거듭나면 내 이름이 하늘나라의 생명 책에 기록됩니다.
따라서 계시록 20:12-15의 백보좌 심판 때에 생명 책이 있다는 것은 그 때에 천년왕국에서 살아 남은 자들의 이름이 생명 책에 기록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마련 된 것입니다.
세번 째 어린 양 생명 책의 기능으로 ‘이름을 기록하는 책’
구약과 신약을 통해서 내가 찾아본 12번의 성경구절에서 생명 책의 기능은 구원받은 자들의 이름을 기록하는 책입니다. 불못에 들어가지 않고 천국으로 들어갈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하는 책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계시록 20:15에서 ‘누구든지 생명 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리라.’했습니다.
네번 째로 두 구절에서 생명 책에서 흐린다. 지워버린다는 언급이 있었습니다.
출애급기 32:32, 33는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40일 동안 금식하면서 십계명과 성막 계시를 받고 있는 동안에 시내산 아래에서는 모세가 내려오지 않는다고 하면서 송아지 우상을 만들어 그것을 섬기고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진노하사 다 전멸하려고 하실 때에 모세가 하나님께 중보기도하는 내용입니다. 모세가 말하기를 ‘주의 기록하신 책에서 내 이름을 지워버려 주옵소서’ 했을 때에 하나님께서 응답하시기를 ‘누구든지 내게 범죄하는 그는 내가 내 책에서 지워버리리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계시록 3:5에서도,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 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했습니다.
시편 69:28에서, ‘저희를 생명 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이 세 구절을 보면 생명 책에서 그 이름을 지워버린다, 흐리게 한다는 말씀에서 생명 책에 이름이 기록되었더라도 어떤 경우에는 그 이름이 생명 책에서 지워질 수도 있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다섯번째로 백보좌 심판대에 생명책이 놓인 것은 천년왕국에서 살아 남은 자들을 위해 사용될 책입니다. 천년왕국에서 살아남은 자들은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심판받기 전에 순식간에 변화되어 영체가 됩니다. 물론 예수 믿지 않고 죽은 자들을 심판하기 위해 부활시키는 자들과는 조금 다른 유형입니다. 창세 이후 구원받지 못하고 죽은 자들이 백보좌 심판 때에 심판의 부활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천년왕국 끝에 무저갱에서 풀려나온 사탄과 합세한 자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불에 다죽었습니다. 이들도 백보좌 심판에 서기 위해 부활합니다. 그러나 사탄과 야합하지 않은 천년왕국에 살던 수십억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피로 구속함을 받은 자들이 아니고 천년왕국의 여호와 하나님, 왕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의 법을 따른 자들이기에 불못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른 자들을 위해 백보좌 심판 때에 생명책에 이름을 대조해서 영원세계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영원세계에 들어가기는 하지만 예수님의 신부만 들어가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에는 들어가지 못합니다.
Views: 2